고객센터

좌측메뉴

홈 > 고객센터 > 자유게시판
제목 현대차, 건국대에 10억 후원 '반려동물 헌혈센터' 설립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22.01.26

현대차, 건국대에 10억 후원 '반려동물 헌혈센터' 설립
유원하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왼쪽)과 전영재 건국대 총장이 25일 건국대 행정관에서 열린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는 건국대와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는 반려견 전용 헌혈 차량 운영 캠페인 '아임도그너'를 통해 반려견 헌혈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제고 및 인프라 확대에 기여해온 바 있다.


협약을 바탕으로 현대차는 매년 2억원씩, 5년간 총 10억원의 후원금을 건국대에 전달하고, 건국대는 후원금을 활용해 '케이유 아임도그너 헌혈센터'의 설립 및 운영을 담당한다.

아시아 최초의 자발적 헌혈 기관인 '케이유 아임도그너 헌혈센터'는 올해 상반기 중 설립을 완료하고 반려동물 헌혈견을 확보해 전국적인 반려동물 혈액 보급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오로지 혈액 공급용으로만 길러지는 공혈견 이슈를 궁극적으로 해소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임도그너' 캠페인 및 '케이유 아임도그너 헌혈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반려동물 문화를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뉴스 발췌



이전글 ▶ 반려견 목줄 2m로 제한…공용공간에선 안아야
다음글 ▶ [새해 달라지는 것] 반려견 목줄 2미터 제한…안전관리 의무 강화